이동형 금속성분분석기 스팩트로제품을 알아보다_유로사이언스

전기 010 6311 3866 2015. 6. 16. 18:02

이동형 금속성분분석기 스팩트로제품을 알아보다_유로사이언스

 

(주)유로사이언스, 이동형 금속성분시험기 스펙트로테스트
정밀한 시험성능, 현장 대비성 높인 디자인

 

 

<휴대용 성분분석기>

<이동형 성분분석기>

<실험실용 금속성분분석기>

산업일보 주)유로사이언스(http://www.euroscience.co.kr )는 독일 스펙트로(SPECTRO) 社의 금속 성분 시험기를 국내에 판매하고 있다. 스펙트로의 이동형 시험기인 스펙트로테스트(SPECTROTEST)는 소재의 분리가 어려운 제강, 제철, 금속재활용 등 규모가 큰 공정에서 효율적이다. “특히 철에 함유된 탄소(C), 인(P), 황(S)을 정확히 분석하는데 탁월한 제품”이라고 유로사이언스의 이의국 부장은 강조했다.

[산업일보 산업일보] 동종 기계들에 비해 비교적 작은 크기의 스펙트로테스트는 기체 하단의 바퀴로 움직이며 현장에 직접 투입돼 시료의 성분을 검사한다. “전원이 갖춰지지 않은 현장에서도 작동할 수 있도록 배터리 장착이 가능하도록 설계돼 있어 활용도가 높다”고 이 부장은 말했다.

스펙트로테스트로 검사할 때는 손으로 탐지기(probe)를 들어 대형 시료에 접촉시키고 시작버튼을 누르면 단 몇 초 이내에 분석결과가 화면에 표시된다. 표준형 탐지기는 분류(sorting)와 확인(identification)을 아크모드(arc mode)에서 수행할 수 있다. 탄소 분석은 스파크소스모드(spark source mode)로 분석할 수 있다. 특히 아크모드에서 스파크모드로의 전환은 특별한 공구 없이 어댑터(adapta)와 전극봉(electrode)을 손으로 교환 하는 것만으로 간편하게 완료할 수 있다.

한편, “이동형 시험기인 스펙트로테스트는 스펙트로사의 대표적인 시험기로 그 성능 면에서 정평이 나 있는 실험실거치형기기와 동일한 옵틱(optic : 광학렌즈)을 적용해 그와 대등한 정밀성과 정확성을 확보했다”고 이 부장은 말했다. 뿐만 아니라 산업현장에 직접 투입되는 장치인 만큼 강한 내구성을 갖게 하기 위해 단단하고 정교한 디자인에 초점을 맞췄다고 덧붙였다. “홀로그래픽 그레이팅(holographic grating), 여타 옵틱 구성소자 등이 충격과 분진으로부터 스펙트로테스트를 보호한다”고 설명했다.

또한 “스펙트로테스트는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 OS 기반의 소프트웨어를 내장하고 있어 정밀분석은 물론 기준시편을 사용해 다량의 시료를 분류하는데 편리하다. 분석결과는 인쇄할 수 있고 파일로 저장도 가능해 추후 관리에도 용이하다. 자가진단 기능도 갖고 있으며 불필요한 시간낭비를 줄여주고 미지시료 분석에 탁월하다”는 것이 이 부장의 설명이다.

출처:산업일보 >>>>>>> 클릭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