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접봉건조기의 우수성 입증_진원하이텍 송종철대표

세상 이야기 2015. 6. 17. 18:46

용접봉건조기의 우수성 입증_진원하이텍 송종철대표

25년 노하우 고스란히 담긴 제품, 산업현장 곳곳 포진

 

 

 

[산업일보 홍보영 기자] 용접부실로 인한 각종 사고가 끊이지 않으면서 용접봉 건조기 사용 의무화가 국내에도 도입됐다. 용접봉 건조기는 피복제에 숨어있는 미세한 수분까지 제거함으로써 안전한 용접을 돕기 때문에 공신력 있는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런 상황에서 25년 남짓 산업용 용접봉 건조기를 비롯해 휴대용, 고정용, 후락스, 열품건조기 등을 국내에 공급해 오며 신뢰를 쌓아온 진원하이텍에 동종업계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진원하이텍의 송종철 대표는 “우리가 제작한 용접봉 건조기는 업계 최초로 정부인증기관으로부터 전제품 안전인증을 받았다”며 “자타가 인정하는 공신력 있는 제품으로 업계의 선봉 역할을 해왔다”고 제품에 대한 자신감을 드러냈다.

실제 진원하이텍의 용접봉 건조기는 서해대교, 원자력, 인천국제공항, 화력발전소, 국내 굴지의 조선소, 정유공장 등 대형 기간산업 공사와 해외 수출 해군사령부, 탱크, 전차 등 무기 제작공장에 납품될 정도로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다.

그는 “특히 진원하이텍의 Total Dryer(다기능 건조기)는 열풍 순환 방식의 첨단 건조 장치로 신속 정확한 수분제거를 가능케 해 기포 및 크랙을 제거한다”며 “완벽한 용접은 고가의 장비나 구조물의 수명을 길게 하기 때문에 훨씬 경제적”이라고 설명했다.

또 Portable Dry Oven(휴대용 건조기)는 영하의 낮은 온도나 장마철 습한 장소에서도 용접봉 건조를 가능하게 하며, 가볍고 사용이 간편하다는 장점이 있다.

이 외에 Packing Welding-Dryers(고정용 건조기)는 정밀자동온도조절이 되는 첨단 건조기로 조선소, 중공업, 송수 및 송유관 공사, 고압탱크, 철구조물 등 다양한 분야에 사용되고 있다.

송 대표는 “용접봉 건조는 용접의 첫 번째다. 용접봉 건조기를 사용하면 용접 부위가 매끄럽게 될 뿐만 아니라, 강도가 높아진다”며 “결국 건조된 용접봉의 전기 절연, 저항이 크게 높아져 안전성을 보장받을 수 있다”고 용접봉 건조기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아울러 “진원하이텍은 이미 국내 용접봉 건조기 분야에서 수장역할을 해왔지만, 여기에 만족할 수 없다”며 “그동안 쌓아온 노하우와 저력을 바탕으로 연구개발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용접봉은 심선(Core)에 피복제(Flux)를 발라 건조한 것으로 피복제에 숨어있는 미세한 수분을 제거해야 완전한 용접이 가능하기 때문에 안전한 용접을 위해서는 용접봉 건조가 필수적으로 요구된다. 또 건조기를 사용해 제품의 안전성과 신뢰도를 높여야 방사선(X-Ray) 검사에 합격할 수 있다. 이런 이유로 이미 선진국과 국내에서는 건조기 사용을 의무화하고 있는 실정이다.

 

출처 : 산업일보(www.kidd.co.kr)

진원하이텍 용접봉 건조기 제품 종류 보기 >> 클릭

 

: